[마감] 공간의 힘을 믿는 당신을 찾습니다.

2018년 10월 10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로모의 첫 번째 공개 채용을 시작합니다(~18.06.22금 서류 접수 마감)


ROMOR?

로모는 혁신적인 공유공간 모델을 구체적으로 실험해온 멤버들이 모인 사회혁신기업입니다. 도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기획·운영·연구하고, 주민 중심 생태계를 만드는 지역 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개인이 자기다움을 존중받는 사회가, 진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라고 믿습니다. 누구나 동등한 삶의 주체로서, 편안하게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어요. 공간의 힘을 믿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사회와 더 나은 회사 모두를 만들고 싶은 우리는, 가치와 원칙을 지키며 함께 만드는 조직문화를 추구합니다.


우리의 핵심가치

― 자율적인(Autonomous) 우리는 자유와 책임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개인들의 조직을 지향합니다.

― 솔직한(Honest) 우리는 누구나 조직과 사업을 솔직하게 마주할 기회와 의무를 가집니다.

― 존중하는(Respectful) 우리는 개인의 고유한 가치를 존중하며, 내가 나다울 수 있는 회사를 만듭니다.

― 실험적인(Experimental) 우리는 당연한 것들에 문제의식을 제기하고, 다양한 실험과 피드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 탁월한(Excellent) 우리는 높은 수준의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일으킵니다.

― 공존하는(Coexistent) 우리는 언제나 나와 함께 일하는 조직, 나와 연결된 사회를 인식하고 행동합니다.


기타 회사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브런치, 페이스북을 참조하세요.


모집 분야 및 채용 인원

― 경영지원(경력) 1명

― 홍보(경력) 1명

― 바리스타(경력) 1명


전 분야 지원 자격 및 공통 업무

― 지원 자격 : 만 19세 이상

― 공통 업무 : 각자 맡은 분야는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서울하우징랩* 커뮤니티 매니저의 역할을 맡습니다. 협의 하에 일정 시간 동안 카페 근무 및 이용자 응대, 공간 운영 관리 업무를 함께 합니다.

※ 로모는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발주한 서울하우징랩(공간 관련 기사 링크) 운영사로 최종 선정되어 공간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상세 업무


― 경영지원 ―

로모의 경영지원 사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해서, 회사를 나아가게 하는 Mover의 역할이에요. 모든 구성원이 경영지원 사무를 경험한 만큼 그 역할과 중요성에 공감합니다. 함께 도울 준비가 됐습니다. 현재는 작은 규모라서 사무 범위가 넓지만, 회사의 성장에 따라 담당 사무는 세분화되고, 전체 경영지원 사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될 거예요. 특히 좋은 조직을 만들고 싶은 우리에게, 앞으로의 역할과 책임이 큰 자리죠!

주요 업무

― 재무 관리 및 경영 기획 : 사업 예산안 기획/집행 및 사업 전략 수립

― 세무/회계 : 세금 처리, 자금 관리, 정산 결산 등(세무법인과 소통)

― 노무 : 각종 임금 지급, 퇴직금/연차 관리 등

― 총무 : 시설/물품 관리

― 기타 각종 행정 업무

지원 자격

― 경영지원 사무 경력(재무회계) 2년 이상

― 재무회계, 경영 전략에 근거한 사업적 판단 능력

우대 사항

― 인사/재무 등 프로세스 개발 경험 있으신 분

― 이카운트 ERP 등 전자행정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분

― 담당 사무를 동료에게 친절히 설명할 수 있는 분


― 홍보 ―

로모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담당합니다. 회사 바깥으로 나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맡는다고 볼 수 있어요. 서울하우징랩의 경우, SH공사와 로모, 입주팀 등 수많은 주거 단체·기관의 사업을 외부에 알리고,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협업을 돕습니다. 그 외에 이동 약자가 대상인 유니버설 플레이스 디자인 사업의 공간 매뉴얼이나 지역 재생사업의 지역 콘텐츠, 자료집 등 콘텐츠 아카이빙도 맡습니다. 스타트업의 특성상, 직접 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홍보 업무가 필요합니다. 뛰어난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자질이 필요하며, 로모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중요하고 멋진 자리예요 :D

주요 업무

― 대외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메시지 개발

―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프로그램 기획/진행

―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콘텐츠 개발/아카이빙

― 언론 응대, 미디어 관계 유지 및 위기관리

― SNS 채널 관리 : 페이스북, 블로그 등

지원 자격

― 언론 홍보 및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경력 2년 이상

― 보도자료 작성, 홍보 콘텐츠 제작 역량, 행사/프로그램 기획력

우대 사항

― 언론사, 소셜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채널 운영해본 분

― 포토샵 등 콘텐츠 디자인 가능한 분

― 청년, 주거 등 사회 문제 관련 활동 경험이 있는 분


― 바리스타 ―

서울하우징랩의 입구에 위치한 카페 운영 전반을 담당합니다. 작은 정원과 원목 가구,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하는 카페예요. 단순히 커피 제조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지역 주민과 시민, 입주팀 모두에게 편안하고 열린 공간을 만들려는 의지와 감각이 중요한 자리죠. 현재 기초 장비/가구만 준비된 상태고요. 오픈 멤버로서 카페 기획, 장비/물품 구매, 메뉴 개발부터 실제 운영까지 A-Z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올 연말쯤 된다면, 사람들은 모두 이 카페와 바리스타님을 서울하우징랩의 얼굴로 기억하게 될 거예요. 또 저희는 서울하우징랩 외에도 다양한 공간 사업을 준비 중인데요. F&B 분야의 책임자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습니다 :)

주요 업무

― 카페 운영 관리 전반 : 구매, 제조, 정산, 서비스, 시설관리 등

― F&B 서비스 개발/제조/관리

― 카페 운영 시스템 구축 : 매뉴얼 제작, 직원 교육 등

― 방문객 및 입주팀 응대

지원 자격

― 바리스타 경력 2년 이상

― 뛰어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우대 사항

― 각종 공유/커뮤니티 공간 사업에 관심 많은 분

― 아르바이트 채용, 교육 등 직원 관리 경험이 있는 분

― 따뜻한 마음과 인내로 고객을 대할 수 있는 분


근무 조건

― 고용 형태

• 경영지원 : 정규직(수습기간 2개월) 

• 홍보 : 정규직(수습기간 2개월)

• 바리스타 : 계약직(수습기간 2개월, ~'19.12.31)

― 연봉 : 전 분야 공통 2,800만 원 이상 (세전, 최종 금액 및 세부 내역은 개별 협의)

― 근무 일시 : 주 5일 기준, 일 8시간 내 탄력근무(출근은 오전 8시~10시부터) 가능하며, 세부 일시는 협의합니다. 카페 운영을 책임지는 바리스타 분야의 경우, 별도로 협의합니다.

― 근무 장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서울하우징랩 사무실 (영등포구청역과 영등포시장역 사이)

― 복리후생 : ※ 기본적으로 근로기준법을 준거하며, 여러분과 함께 멋진 우리만의 복리후생 제도를 만들고 싶습니다 :) • 보편적 복지 : 4대 보험, 법정 연차 휴가, 간식/음료 지원, 넉넉한 개인 사무 공간(서류/의류 사물함 포함), 기타 편의 공간(게임룸/릴렉스룸) 이용, 노트북/사무용품 제공

• 선택적 복지 : 주드로와 하이개그 레슨, 나무와 수원 골목 투어, 훈훈과 마블/DC 코믹스 공략


채용 일정

채용은 서류 전형과 대면 면접 전형으로 나뉩니다.

― 서류 접수:  6/22(금) 24:00까지

• 마감 기한 초과시 접수하지 않습니다.

― 서류 합격자 발표: 6/24(일) 오후

• 합격자/불합격자 모두의 이메일로 개별 통보하며, 홈페이지에도 공고됩니다.

― 1차 면접: 6/25(월)~26(화) 양일 (면접시간 개별 협의)

― 2차 면접: 6/27(수)~28(목) 양일 (면접시간 개별 협의)

― 최종합격자 발표: 6/28(목) 저녁

― 채용 시 근무 시작일: 7/6(금)

• 근무 시작일은 조정 가능합니다.


제출 서류

―▶ 필수 : 입사지원서 1부 (아래 다운로드 클릭)

로모_입사지원서 양식(워드).docx 로모_입사지원서 양식(한글).hwp

• 한글과 워드 둘 중 편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주세요.

―▶ 선택 :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문서일 경우 5페이지 이하, 영상일 경우 5분 이하) 등

• 단, 홍보 분야 지원자는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입니다. 타 분야의 경우, 추가 서류 제출 여부는 선택사항으로서 당락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모든 서류는 하나도 빼놓지 않고 꼼꼼히 읽습니다 :)


지원 방법

― 모든 서류를 공식 이메일 romor@romor.kr 로 제출

• 모든 파일명은 (회사명)_(지원분야)_(지원자명)_(서류명)으로 통일

예시) 로모_홍보_홍길동_입사지원서.zip

• 모든 문서는 PDF 파일로 변환하며, 파일이 2개 이상일 경우 모든 파일을 1개의 ZIP 파일로 압축해 제출

• 정상적으로 수신된 메일은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반드시 수신확인 답장을 합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문의

― 대표 메일 romor@romor.kr

• 평일 저녁이나 주말은 응대가 어려워요ㅜㅜ 저희도 사생활이 있답니다★


유의 사항

• 입사지원서에 포함된 항목 외에 요구하지 않은 개인 정보(성별, 나이, 학력, 가족관계 등)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각 전형 및 최종 합격 발표 후에 요청드리겠습니다.

• 로모는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 연령, 신앙, 사회적 신분, 정치적 지향, 출신지역, 출신학교, 혼인‧임신‧출산 또는 병력(炳歷) 등에 의한 차등을 두지 않습니다.

(주)로모
romor@romor.kr
​© ROMO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