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2018 서울하우징랩 입주단체 모집(재)공고

2019년 1월 2일 업데이트됨

'서울하우징랩'에서 함께 주거 이슈를 실험할 입주 단체를 모집합니다!


'서울하우징랩(Seoul Housing Lab)'은 다양한 시민과 단체들이 함께 주거 문제를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공유 공간입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기획하고 ㈜로모가 운영하며, 지상 1층·지하 1층 도합 1,190㎡(약 360평) 규모입니다. 입주팀 사무 공간 외에 대형 카페, 교육/세미나 공간 등이 있으며 올해 10월 1일 정식 개관합니다.


사업 개요

  1.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183 서울하우징랩

  2. 공간 구성 ― 지상층 : 카페, 회의실, 중앙주거복지센터 사무실, 입주 단체 사무실 ― 지하층 : 운영팀 사무실, 회의실, 강당,프로그램실, 아카이빙룸

  3. 지원 사항 ① 입주 공간 제공 : 입주 단체별 사무실 ― 월별 입주 사용료 : 30만 원(VAT 포함) ― 보증금 30만 원 ― 프린트 비용을 제외한 별도 관리비 없음. ― 보증금은 계약 당일 납부, 입주사용료는 매월 1일 납부 ― 주차 불가. 가까운 유료 공영 주차장 이용 가능 ② 카페 음료 10% 할인 제공 ③ 공간 대관 : 각종 회의실 및 H-Hall ― 월별 크레딧(15크레딧)을 부과하며, 평일과 주말 사용방법이 다름. 입주시 자세한 설명. ― 소형 회의실(시간당 1~2크레딧), H-hall(시간당 5크레딧) ― 입주공간 외부에는 1인 공간과 외부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공간을 함께 공유함. (입주팀만 사용) ④ 공유 공간 사용 : 지상층(카페, 1인 작업실, OA실), 지하층(회의실, 프로그램실, 아카이빙룸) ― 모든 이용자와 함께 쓰는 공간임 ⑤ 입주 단체간 네트워크 프로그램 지원

  4. 입주 기간 : 2018년 11월 1일 ~ 2019년 10월 30일(약 1년) ― 1회차 계약 만료 후 별도 협의/평가를 통해 최대 1회 연장(1년) 갱신 가능 ― 11월 1일자로 사용료 발생하며, 계약시 11월 1일 전 입주 가능.

모집 개요

  1. 모집 대상 ― 주요 사업 분야로서 주거 문제를 다루거나 혹은 ― 서울하우징랩 공간을 기반으로 다양한 협업이 가능한 2인 이상의 단체·기업·기관 최대 4팀 (스타트업, 예비 창업팀, 프로젝트성 그룹 모두를 포함하며 단체 형태는 무관)

  2. 모집 공간 : 지상층 약 8.75㎡ 사무실(총 4실이며, 한 팀당 최대 4인 입주 가능) ― 공간 별로 약간의 실면적 차이는 있으며, 4인용 테이블/의자, 냉난방기, 화이트보드, 캐비넷, 별도 사물함을 제공합니다. ― 그외 입주 공간 내 집기는 별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 현재 첫 입주를 준비 중이며 완벽히 갖춰진 사무실은 아닙니다. 지원 전에 꼭 사전 방문(이메일 신청 필요)해서 운영기관의 설명을 듣기를 추천합니다.

  3. 입주 조건 : 서울하우징랩의 입주팀 규정 준수, 입주팀 운영회의 참여, 사업 협업 및 네트워크 모임 참여

  4. 모집 절차 : 서류 접수 → 서류 심사 → 면접 심사 → 최종 선발

  5. 제출 서류 ① 입주 지원서(다운로드)단체 소개서(다운로드)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다운로드)

  6. 제출시 주의 사항 ― 서명이 필요한 서류서식은, 서명 스캔 이미지를 넣거나, 실제 서명한 종이를 스캔해서 별도로 제출 ― 제출 시 파일명에 [서울하우징랩_각 파일명_단체명] 형식 준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입주 계약이 무효 처리 됨 ― 공개모집에 응모하는 단체(개인)는 모집 공고 등 관련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공개모집에 임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사항에 대한 책임은 응모단체에게 있음

  7. 접수 방법 : e-mail 접수 [romor@romor.kr]

선정 절차

  1. 서류 접수 : 2018년 10월 13일(토) ~ 10월 22일(월) 18:00

  2. 서류 심사 : 2018년 10월 23일(화) 오후 결과 발표 ※ 지원 단체 모두에게 개별 통보

  3. 면접 심사 : 2018년 10월 24일(수)~25일(목) ※ 장소 및 세부 시간은 별도 협의

  4. 최종 발표 : 2018년 10월 26일(금) ※ 지원 단체 모두에게 개별 통보

  5. 계약서 작성 및 입주 : 2018년 11월 1일(목) 이전 ※ 팀별 스케줄에 맞춰 조율

모집 관련 문의/안내

  1. 이메일 romor@romor.kr

  2. 입주 사무실 방문 및 운영기관의 사전 설명을 원하실 경우, 이메일을 통해 사전 신청 부탁드립니다(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사이 방문 가능)

(주)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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